본문 바로가기
게임/치트/PC 치트

하프라이프2 콘솔 종합 모음

by 피크카라제 2018. 12. 30.

-치트키 사용법-
※ 치트목록
sv_cheats 1 치트활성화(안해주면 치트안먹히는거임)
god - God 모드
give - 무기나 아이템을 얻는다. (무기, 아이템 리스트는 아래를 참조)
buddha - 플레이어의 체력을 회복한다.
hurtme # - 플레이어에게 상처를 입힌다 (# 는 데미지의 양)
impulse 101- 모든 무기 획득.
notarget - 플레이어가 보이지 않는 NPC가 된다.
noclip - 벽을 통과한다.
maps - 맵 리스트를 보여준다. (맵 리스트는 아래를 참조)
map - 특정 맵을 로드한다.
developer # - 개발자 모드로 플레이 /off/verbose (0-off, 1-on, 2-verbose)
+mlook - 마우스 보기를 활성화 시킨다.
viewmodel_fov # - 무기의 사이즈를 지정한다. (# 값을 입력)
exec - 스크립트 파일을 실행시킨다.
cl_drawhud 1 - 흑백 디스플레이 전환 on
cl_enablehud 1 - 흑백 디스플레이 전환 on
cl_showfps 1 - 게임에서 매 초마다 프레임 변환 수를 보여준다.
npc_create - NPC를 생성한다.
npc_create_aimed - 플레이어를 따르는 NPC를 생성한다.
picker - 'picker' 모드.
setpos - 플레이어를 특정 지역으로 이동시킨다.
sv_gravity # - 중력을 # 값으로 만든다.
sv_stopspeed # - 플레이어가 땅에 있을 때 스피드를 # 값으로 전환한다.
sv_maxvelocity # - 어느 물체든 상관없이 속도를 # 값으로 전환한다
---------------------------------------------------------------
알아두면 좋은 명령어
※ 맵 이름 (~누르고 map 맵이름)
d1_canals_01, d1_canals_02, d1_canals_end,
d1_tempanals_02, d1_town_01, d1_town_02,
d1_town_03, d1_town_04, d1_town_05,
d1_trainstation_01, d1_trainstation_02,
d1_trainstation_03, d1_trainstation_05,
d1_under_01, d1_under_02, d1_under_03,
d1_under_04, d2_coast_01, d2_coast_02,
d2_coast_03, d2_coast_04, d2_coast_04_dx60,
d2_coast_05, d2_coast_06, d2_coast_07,
d2_coast_08, d2_prison_01, d2_prison_02,
d2_prison_03, d2_prison_04, d2_prison_05,
d3_c17_03, d3_c17_04, d3_c17_05,
d3_c17_06a, d3_c17_06b, d3_c17_07
 
※ 무기 이름 (~누르고 give 무기이름)
weapon_alyxgun, weapon_ar1, weapon_ar2,
weapon_bugbait, weapon_cguard,
weapon_crowbar, weapon_extinguisher,
weapon_flaregun, weapon_frag,
weapon_gauss, weapon_hopwire,
weapon_iceaxe, weapon_physcannon,
weapon_physgun, weapon_pistol, weapon_rpg,
weapon_shotgun, weapon_smg1,
weapon_smg2, weapon_stickylauncher,
weapon_stunstick, weapon_thumper,
weapon_sniperrifle, weapon_rollerwand,
weapon_molotov, weapon_manhack,
weapon_immolator, weapon_irifle,
weapon_slam, weapon_hmg1,
weapon_cubemap, weapon_binoculars, weapon_ml, weapon_brickbat
 
※ 아이템 목록(~누르고 give 아이템이름)
item_box_buckshot, item_box_mrounds,
item_box_sniper_rounds, item_box_srounds,
item_healthkit, item_battery, item_suit,
item_ml_grenade, item_ar2_grenade, item_healthvial

---------------------------------------------------------------
 
 
-하프라이프2 명령어모음-
명령어는 치트가 아니므로 치트활성화를 안해줘도 됩니다.
쫌 길수도있으니 다읽기는 무리--
*여기있는 수치들은 난이도 쉬움 기준입니다. 보통/어려움 그런거 없습니다.
*우선 옵션-키보드-고급으로 들어가셔서 개발자 콘솔 사용(~)에 체크해 주시고,
~키를 눌러 콘솔창을 띄운다음에 입력하세요

sk_plr_dmg_crowbar 곧은바 공격력(기본 10)
sk_plr_dmg_pistol 권총 공격력(기본 5)
sk_plr_dmg_.357 매그넘 공격력(기본 40)
sk_plr_dmg_smg1 MP7 공격력(기본 4)
sk_plr_dmg_smg1_granade 유탄 공격력(기본 100)
sk_plr_dmg_ar2 펄스라이플 공격력(기본 8)
sk_plr_dmg_buckshot 샷건 공격력(기본 8X명중탄수)
sk_plr_dmg_crossbow 석궁 공격력(기본 100)
sk_plr_dmg_fraggranade 슈류탄 공격력(기본 125)
sk_plr_dmg_granade ? 공격력(기본 150)
sk_plr_dmg_rpg_round rpg 공격력(기본 100)
sk_plr_dmg_airboat 수상기 기관총 공격력(기본 3)
sk_plr_dmg_stunstick 진압봉 공격력(기본 10)
sk_plr_num_shotgun_pellets 샷건 산탄수(기본 7)
sk_auto_reload_time 자동 재장전 시간(기본 3)
sk_autoaim_scale1 자동조준 크기(기본 1.0)
sk_autoaim_scale2 자동조준 크기2(기본 0.5)
sk_airboat_drain_rate 수상기 무게(기본 10)
sk_airboat_max_ammo 수상기 기관총 최대탄약(기본 100)
sk_airboat_recharge_rate 수상기 기관총 초당 탄약장전수(기본 15)
sk_apc_health 장갑차 체력(기본 750)
sk_apc_missile_damage 장갑차 미사일 공격력(기본 15)
sk_allow_autoaim 자동조준 허용(기본 1)
sk_ally_regen_time 동맹군 리젠시간(기본 0.2)
sk_antlion_health 개미귀신 체력(기본 30)
sk_antlion_jump_damge 개미귀신 점프공격 데미지(기본 5)
sk_antlion_swipe_damge 개미귀신 기본공격 데미지(기본 5)
sk_antlionguard_dmg_charge 미르미돈 돌진공격 데미지(기본 20)
sk_antlionguard_dmg_shove 미르미돈 기본공격 데미지(기본 10)
sk_antlionguard_health 미르미돈 체력(기본 500)
sk_ammo_qty_scale1~3 탄약상자 갯수 배수(1.2/1.0/0.6)
sk_weapon_ar2_alt_fire_duration 펄스라이플 코어 지속시간(기본2)
sk_weapon_ar2_alt_fire_mass 펄스라이플 코어 질량(기본 150)
sk_weapon_ar2_alt_fire_radius 코어 지름(기본 10)
sk_env_headcrabcanister_shake_amplitud 라마르 미사일 크기(기본 50)
sk_env_headcrabcanister_shake_radius 라마르 미사일 지름(기본 1024)
sk_env_headcrabcanister_shake_radius_vehicle ? (기본 2500)
sk_rollermine_shock 롤러마인 데미지(기본 10)
sk_rollermine_stun_delay 롤러마인 스턴 딜레이(기본 3)

sk_rollermine_vehicle_intercept 차량 데미지 간격(기본 1)
sk_ichthyosaur_health ?(기본 200)
sk_ichthyosaur_melle_dmg ?(기본 8)
sk_stalker_health 스토커 체력(기본 50)
sk_stalker_melle_dmg 스토커 공격 데미지(기본 5)
sk_strider_health 스트라이더 체력(기본 350)
sk_strider_num_missiles1~3 스트라이더 미사일 공(5/7/7)
sk_suitcharger 에너지 방출구 회복량(기본 75)
sk_suitcharger_citadel 시타델 방출구 회복량(기본 500)
sk_suitcharger_citadel 시타델 방출구 최대치(기본 200)
sk_scanner_dmg_dive 스캐너 추락 데미지(기본 25)
sk_scanner_health 스캐너 체력(기본 30)
sk_smg1_granade_radius 유탄 반경(기본 250)
sk_dropship_container_health 드롭쉽 체력(기본 750)
sk_dynamic_resupply_modifiler 보급상자 물품조절(기본 1.0)
sk_dmg_take_scale1~3 피격 데미지 배수(0.5/1.0/1.5)
sk_dmg_inflict_scale1~3 타격 데미지 배수(1.5/1.0/0.75)
sk_dmg_homer_grenade 호머 슈류탄 데미지(기본 20)
sk_fraggrenade_radius 프래그 그레네이드 반경(기본 250)
sk_gunship_burst_dist 건십 난사 거리(기본 768)
sk_gunship_burst_min 건십 난사 최소치(기본 800)
sk_gunship_burst_size 난사 범위(기본 15)
sk_gunship_health_increments 건십 체력회복속도(기본 5)
sk_homer_grenade_radius 호머 슈류탄 반경(기본 100)
sk_headcrab_fast_health 패스트 라마르 체력(기본 10)
sk_headcrab_health 라마르 체력(기본 10)
sk_headcrab_melee_dmg 라마르 공격력(기본 5)
sk_headcrab_poison_health 포이즌 라마르 체력(기본 35)
sk_healthcharger 체력회복기 회복량(기본 50)
sk_healthkit 메드키트 회복량(기본 25)
sk_healthvial 회복약 회복량(기본 10)
sk_jeep_gauss_damage 지프차 가우스건 데미지(기본 15)
sk_zombie_dmg_both_slash 좀비 두팔 치기 데미지(기본 25)
sk_zombie_dmg_one_slash 좀비 한팔치기 데미지(기본 10)
sk_zombie_health 좀비 체력(기본 50)
sk_zombie_poison_dmg_spit 포이즌좀비 던지기 데미지(기본 20)
sk_zombie_poison_health 포이즌좀비 체력(기본 175)
sk_citizen_player_stare_dist 플레이어 근처 서있는 거리(기본 72)
sk_citizen_player_stare_time 플레이어 보는시간(기본 1.0)
sk_citizen_stare_heal_time 볼때 힐 시간(기본 5)
sk_citizen_giveammo_player_delay 탄약공급 딜레이(기본 10)
sk_citizen_heal_ally 시민 아군 힐(기본 30)
sk_citizen_heal_ally_delay 아군 힐 딜레이(기본 20)
sk_citizen_heal_ally_min_pct 아군 힐 최소 ?(기본 0.9)
sk_citizen_heal_player 시민 플레이어 힐(기본 25)
sk_citizen_heal_player_delay 시민 플레이어 힐 딜레이(기본 25)
sk_citizen_heal_player_min_forced 시민 플레이어 힐 최소 데미지(기본 10)
sk_citizen_heal_player_min_pct ??(기본 0.6)
sk_crowbar_lead_time 크로우바 공격시간(기본 0.9)
sk_combine_ball_search_radius 콤바인볼 탐색 반경(기본 512)
sk_combine_guard_health 콤바인 가드 체력(기본 70)
sk_combine_guard_kick 콤바인 가드 백병전 공격력(기본 15)
sk_combine_s_health 콤바인 솔져 체력(기본 50)
sk_combine_s_kick 콤바인 솔져 백병전 공격력(기본 10)
sk_vortigaunt_armor_charge 보르티 HEV 충전치(기본 30)
sk_vortigaunt_dmg_claw 보르티 손톱 공격력(기본 10)
sk_vortigaunt_dmg_rake 보르티 갈퀴질 공격력(기본 25)
sk_vortigaunt_dmg_zap 보르티 잽 공격력(기본 50)
sk_vortigaunt_health 보르티 체력(기본 100)
sk_barnacle_health 바나클 체력(기본 35)
sk_barney_health 바니 체력(기본 35)
sk_battery 배터리 회복량(기본 15)
sk_bullseye_health ?(기본 35)
sk_npc_dmg_357 npc 매그넘 공격력(기본 30)
sk_npc_dmg_alyxgun npc 알릭스 권총 데미지(기본 3)
sk_npc_dmg_ar2 npc 펄스라이플 데미지(기본3)
sk_npc_dmg_rpg_round npc RPG 데미지(기본 50)
sk_npc_dmg_pistol npc 권총 데미지(기본 3)
sk_npc_dmg_airboat npc 수상기 데미지(기본 3)
sk_npc_dmg_smg1 npc MP7 데미지(기본 3)
sk_npc_dmg_smg1_grenade npc 유탄 데미지(기본 50)
sk_npc_dmg_sniper_round npc 소총 데미지(기본 100)
sk_npc_dmg_stunstick npc 진압봉 데미지(기본 40)
sk_npc_dmg_dropship 드롭쉽 기관총 데미지(기본 2)
sk_npc_dmg_fraggrenade npc 슈류탄 데미지(기본 75)
sk_npc_dmg_grenade npc 슈류탄 데미지(기본 75)
sk_npc_dmg_gunship 건십 데미지(기본 40)

sk_npc_dmg_gunship_to_plr 건십 대 플레이어 데미지(기본 3)
sk_npc_dmg_helicopter 헬기 데미지(기본 6)
sk_npc_dmg_helicopter_to_plr 헬기 대 플레이어 데미지(기본 3)
sk_npc_dmg_combineball npc 코어 데미지(기본 15)
sk_npc_dmg_crossbow npc 석궁 데미지(기본 10)
sk_npc_dmg_crowbar npc 고든바 데미지(기본 5)
sk_npc_dmg_buckshot npc 산탄 1개당 데미지(기본 3)
sk_metropolice_health CP 체력(기본 40)
sk_metropolice_simple_health 경무장 CP 체력(기본 26)
sk_metropolice_stitch_along_hitcount 혼자서 보행시 맞은횟수만큼 보행(기본 2)
sk_metropolice_stitch_at_hitcount 단체로 보행시 맞은횟수만큼 보행(기본 1)
sk_metropolice_stitch_behind_hitcount 뒤에서 맞을시 맞은횟수만큼 보행(기본 3)
sk_metropolice_stitch_distance CP 보행거리(기본 1000)
sk_metropolice_stitch_reaction CP 반응도(기본 1.0)
sk_metropolice_stitch_tight_hitcount ??(기본 2)
sk_manhack_health 맨핵 체력(기본 25)
sk_manhack_melee_dmg 맨핵 공격력(기본 20)
sk_manhack_v2 ?(기본 1)
sk_max_357 매그넘 탄약소지수(기본 12)
sk_max_alyxgun 알릭스건 탄약소지수(기본 150)
sk_max_ar2 펄스라이플 탄약소지수(기본 60)
sk_max_ar2_altfire 코어 탄약소지수(기본 3)
sk_max_smg1 MP7 탄약소지수(기본 225)
sk_max_smg1_grenade 유탄 탄약소지수(기본 3)
sk_max_sniper_round 소총 탄약소지수(기본 30)
sk_max_gauss_round 가우스건 탄약소지수(기본 30)
sk_max_grenade 슈류탄 탄약소지수(기본 5)
sk_max_crossbow 석궁 탄약소지수(기본 10)
sk_max_buckshot 샷건 탄약소지수(기본 6)
physcannon_mega_enabled 슈퍼 중력건 발동(에피 전용/헤제시 특수복 0)
physcannon_mega_pullforce 슈퍼 중력건 당기는힘(기본 8000)
physcannon_mega_tracelength 슈퍼 중력건 거리(기본 850)
physcannon_maxforce 중력건 당기는힘(기본 1500)
physcannon_maxmass 중력건 최대 질량(기본 250)
physcannon_minforce 중력건 최소 힘(기본 700)
 
 
자. 많죠?
여기서 쓸만한걸 좀 정리해보자면
1. 데미지 조정 명령어
sk_plr_dmg_crowbar 곧은바 공격력(기본 10)
sk_plr_dmg_pistol 권총 공격력(기본 5)
sk_plr_dmg_.357 매그넘 공격력(기본 40)
sk_plr_dmg_smg1 MP7 공격력(기본 4)
sk_plr_dmg_smg1_granade 유탄 공격력(기본 100)
sk_plr_dmg_ar2 펄스라이플 공격력(기본 8)
sk_plr_dmg_buckshot 샷건 공격력(기본 8X명중탄수)
sk_plr_dmg_crossbow 석궁 공격력(기본 100)
sk_plr_dmg_fraggranade 슈류탄 공격력(기본 125)
sk_plr_dmg_granade 슈류탄 공격력(기본 150)
sk_plr_dmg_rpg_round rpg 공격력(기본 100)
sk_plr_dmg_airboat 수상기 기관총 공격력(기본 3)
sk_plr_dmg_stunstick 진압봉 공격력(기본 10)
sk_plr_num_shotgun_pellets 샷건 산탄수(기본 7)
 
*응용방법
sk_plr_dmg_crowbar 5000
을 치면, 맞은 적은 저 멀리 날라갑니다.
*주: 데미지 번경 명령어는 로딩후 원상복귀 되므로 로딩시마다 다시 쳐주셔야 합니다
 
2. 수상기 관련 명령어
sk_airboat_max_ammo 수상기 기관총 최대탄약(기본 100)
sk_airboat_recharge_rate 수상기 기관총 초당 탄약장전수(기본 15)
두개는 물조심 챕터 이외에는 안쓰지만,
반대로 말하자면 물조심 챕터에서는 수상기만 타고다녀야 되기 때문에 외외로 중요합니다
그리고 2번부터는 한번 치면 영원히 적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