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6.25 전쟁에 대한 외국 포스트 칼럼

by 피크카라제 2017. 6. 18.

<출처:http://www.justrememberthepast.com :과거를 기억하십시오) 구글 번역

한국 전쟁

한국 전쟁은 냉전 초기의 주요 분쟁 이었지만, 따라야 할 냉전 시대의 여러 갈등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한국 전쟁은 본질적으로 외국의 개입으로 인한 내란이었다. 한국은 1910 년부터 일본에 의해 지배되었지만 1945 년 제 2 차 세계 대전이 끝날 때 소비에트와 미국인에 의해 해방되었습니다. 전쟁이 끝난 이후 한국은 38 차 평행선에서 남북으로 분단되었습니다. 북한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또는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은 소비에트 연방에 의해 세워지고 김일성에 의해 통치 된 공산주의 국가였다. 한국 (대한민국 또는 한국)은 미국이 지원하고 이승만 (Rhee Syngman)이 통치하는 비 공산주의 국가였다.


김일성과 스탈린

김 위원장은 소련이 북한을 해방시키고 1945 년에 그를 지도자로 세웠을 때 스탈린에게 빚을 졌기 때문에 남한의 침공에 대한 허가를 요청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그는 1949 년 3 월 처음에 허가를 요청했지만 거부당했습니다. 스탈린은 특히 김 위원장이 소련을 아시아의 땅 전쟁과 미국과의 대결로 끌고 갈 수 있다고 우려했다. 특히 유럽과 베를린에 초점을 맞추고있다. (베를린 봉쇄 및 공수는 아직 진행 중이다. 

그러나 1949 년 6 월부터 1950 년 1 월까지 네 가지 사건이 발생하여 스탈린의 마음이 바뀌었다. 우선, 미군은 한국에서 철수했다. 둘째, 소련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은 원자 폭탄을 성공적으로 테스트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원자력 발전소가되었습니다. 셋째, 마오 쩌둥의 중국 공산당 (CCP)은 중국 남북 전쟁에서 승리했고 중화 인민 공화국 (中華人民共和国)을 설립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딘 애치 슨 미 국무 장관은 일본, 대만, 필리핀 만 포함하는 외곽 국방 경계를 발표했다. 

마지막 두 가지 사건은 특히 중요합니다. 잠재적으로 매우 강력한 공산주의자가 아시아에서 등장하여 북한을 지원하고이 지역에서 공산주의를 확산시키는 부담을지며 소련이 유럽에 집중할 수있게했다. 애쉴슨이 한국을 언급하지 못하면 스탈린은 미국이 한국을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 관심이 없다고 생각했다. 딘 애치 슨 미 국무 장관은 일본, 대만, 필리핀 만 포함하는 외곽 국방 경계를 발표했다. 마지막 두 가지 사건은 특히 중요합니다. 잠재적으로 매우 강력한 공산주의자가 아시아에서 등장하여 북한을 지원하고이 지역에서 공산주의를 확산시키는 부담을지며 소련이 유럽에 집중할 수있게했다. 애쉴슨이 한국을 언급하지 못하면 스탈린은 미국이 한국을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 관심이 없다고 생각했다. 딘 애치 슨 미 국무 장관은 일본, 대만, 필리핀 만 포함하는 외곽 국방 경계를 발표했다. 마지막 두 가지 사건은 특히 중요합니다. 잠재적으로 매우 강력한 공산주의자가 아시아에서 등장하여 북한을 지원하고이 지역에서 공산주의를 확산시키는 부담을지며 소련이 유럽에 집중할 수있게했다. 애쉴슨이 한국을 언급하지 못하면 스탈린은 미국이 한국을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 관심이 없다고 생각했다. 소련이 유럽에 집중할 수있게했다. 애쉴슨이 한국을 언급하지 못하면 스탈린은 미국이 한국을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 관심이 없다고 생각했다. 소련이 유럽에 집중할 수있게했다. 애쉴슨이 한국을 언급하지 못하면 스탈린은 미국이 한국을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 관심이 없다고 생각했다.

이승만과 트루먼 행정부

미국이 한국을 언급하지 않은 것은 좋은 이유가 없었다. 이승만의 리더십, 특히 권위 주의적 강자로서의 자기 스타일의 이미지는 국무부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비록 반공 주의자들의 신념 때문에 주로지지를 받았지만, 미국과의 협의없이 행동하는 명백한 의사 결정과 명백한 의지는 워싱턴 DC를 놀라게했다  
. 미국이 한국으로부터 철수 한 후, 미국은 이승만을 두려워하여 군사 원조를하기를 꺼렸다. 북한의 침략을 명령 할 것이고, 따라서 소련을 잠재적으로 포함하는 아시아의 값 비싼 땅 전쟁으로 미국을 끌고 갈 것이다. 


그림


6.25 전쟁의 시작

1950 년 4 월, 스탈린은 마침내 김 위원장에게 필요한 경우 북한을 돕기위한 조건으로 한국의 침략을 허가했다. 차후 중중 관계를 위해 모택동은이 회의에 출석하지 않았으며 다음 달에이 결정에 대해서만 통보 받았다. 1950 년 6 월 25 일, 북한 탱크와 군대가 38 번째 평행선을 횡단했습니다 (왜 6.25 전쟁이 한국에서 6.25 전쟁으로 지칭되는지). 

트루먼 행정부는 즉각 대응하기로 결정하고 신생 유엔을 사용하여 한국에서 '경찰 행동'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트루먼이 전쟁에 미군 부대를 위임하기위한 의회 승인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어). 유엔 안보 결의안은 6 월 27 일에 승인 된 군사 개입으로 성공적으로 통과되었습니다. 이 결의안은 안보리 상임 이사국의 소집 중단과 안전 보장 이사회의 소집으로 인하여 크게 벗어났다. 미국은 중국이 안보리 상임 이사국 진출을 방해하고 (소련이 대신 대만에 수여 됨) 소련이 보이콧을하지 못하게했다 중국을지지하는 유엔. 1950 년 9 월까지 북한군은 부산의 한 남동부 지역을 제외한 한반도 전체를 점령했다. 유엔군은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의 지휘하에 인천에 도착하여 북부 통제에서 남쪽으로 해방시키기위한 작전을 시작했다.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상임 이사국 (대신 대만에 수여 됨)과 소련은 중화 인민 공화국을지지하는 유엔에 불참했다. 1950 년 9 월까지 북한군은 부산의 한 남동부 지역을 제외한 한반도 전체를 점령했다. 유엔군은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의 지휘하에 인천에 도착하여 북부 통제에서 남부를 해방시키기위한 작전을 시작했다.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상임 이사국 (대신 대만에 수여 됨)과 소련은 중화 인민 공화국을지지하는 유엔에 불참했다. 1950 년 9 월까지 북한군은 부산의 한 남동부 지역을 제외한 한반도 전체를 점령했다. 유엔군은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의 지휘하에 인천에 도착하여 북부 통제에서 남부를 해방시키기위한 작전을 시작했다.

1950/1의 겨울

인천 상륙 작전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유엔군은 9 월 말까지 서울을 탈환하고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을 제 38 평행선 북쪽으로 밀어내는 데 성공했다. 이 시점에서 맥아더 대령은 트루먼에게 북한을 침략 할 수있는 허가를 요청했다. 이 요청은 전쟁의 나머지 과정을 결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했습니다. 맥아더 대변인은 미국의 대외 정책을 봉쇄 정책에서 "롤백"으로 변경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또한 중요했다. 트루먼 (Truman) 교리는 미국이 냉전 시대 (그리고 논란의 여지가없는)에 미국의 외교 정책을 위해 대단히 중요했다. 미국이 이제는 미국의 이익을 방어하고 (공산주의의 확산을 포함) 암묵적으로 약속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트루먼 (Truman) 교리가 일련의 근본적인 방어 전쟁 (특히 베트남)에 미국을 투입 한 것처럼 보였으 나, 맥아더 대변인은 공산당 국가들에서 체제 변화에 더욱 몰두하기를 원했다. 

트루먼 (Truman)은 10 월 15 일 웨이크 아일랜드 (Wake Island)에서 열린 회의에서 중국의 전쟁 참여를 자극하지 않은 조건에서 맥아더의 요청에 동의했다. 맥아더는 미 국무부와 마찬가지로 중국이 안보리 상임 이사국 진출을위한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고 미국과의 전쟁에 대비하지 못해 중국에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다. 군사 원조를위한 소련에). 유엔군은 제 38 평행선 북쪽으로 밀려 났으며 10 월 중순까지는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이 국경선과 접한 야루 강에 매우 가깝다. 이 시점에서 마오와 그의 주요 고문은 30 만 명의 중국군에게 북한에 입국하도록 명령했다. 중공의 진입은 소련의 압박뿐만 아니라 중국의 국경 근처에있는 미국의 존재에 대한 두려움의 조합으로 보인다. 더욱이 CCP는 중국 남북 전쟁의 대다수가 싸운 만주에서 재건 노력을 통해 미국 항공기가 잠재적으로 존재할 것을 두려워했다. 

유엔군과의 첫 번째 중국 교전은 맥아더를 거짓된 안보 감각으로 조심스럽게 계산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계산되었다. 미국은 이러한 전투에서 쉽게 승리했고, 과감하게 북한으로 계속 나아 갔고, 그 과정에서 공급 라인을 과다하게 확대했다. 그 후 중국군은 협공을 개시하고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에있는 유엔군을 포위하고 차단했다. 결국 중국의 침략으로 유엔군이 제 38 평행선의 남쪽으로 밀려 났고 공산주의 세력은 서울을 다시 점령했다.

맥아더의 리콜과 릿지 웨이의 임명

1950 년 8 월 이래로 미국은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를 통해 일할 수 없었다. 소련 대표는 그의 자리로 돌아 왔고 결의안을 통과시키려는 어떠한 시도도 거부했다. 이것은 미국이 유리한 조건으로 전쟁을 끝내려고했을 때 매우 중요합니다. 중국이 전쟁과 유엔의 후퇴에 이어, 미군은 찰스 부시 대위가 설명한대로 맥아더에 대한 신뢰를 잃었습니다.  

"우리는 굴욕 당하고 굴욕을 당했고, 압도 당했다. 정보국은 우리가 3 분의 1 군대는 우리 군대를 리더가없는 군중으로 만들었고, 군대는 군대를 이끌고 군대를 이끌고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그 위에, 트루먼 (Truman)은 1950 년 11 월 백악관 기자 회견에서 핵무기 사용을 배제하는 것을 부주의하게 거부했을 때 영국 총리 인 클레멘트 아트 리 (Clement Atlee)는 워싱턴에 급히 자신의 우려를 표명하기 위해 날아 갔다. 

트루먼 (Truman)의 재능이 담긴 기록이 있습니다. Q. 대통령. 원자 폭탄에 대한 언급을 되짚어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원자 폭탄의 사용이 적극적으로 고려되고 있음을 분명히 이해 했습니까? 
트루먼 : 늘 해왔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무기 중 하나입니다. 
Q. 대통령 각하, 군사 목표 또는 민간인을 상대로 사용하는 것입니까? 
Truman : 군인들이 결정해야 할 문제입니다. 나는 그러한 것들을 전하는 군대의 권위가 아니다. 
Q. 대통령 각하, 


아마 우리가 직접 그 말을 인용 할 수 있다면 더 좋을까요? 트루먼 : 저는 그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Q. 대통령 각하, 당신은 이것이 유엔의 행동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엔의 허가를 제외하고는 우리가 원자 폭탄을 사용하지 않을 것인가? 트루먼 : 아니, 전혀 그런 뜻이 아닙니다. 공산주의 중국에 대한 행동은 국제 연합의 행동에 달려있다. 한국 전쟁이 진전 될 경우

트루먼 (Truman)은 서유럽에서 나토 (NATO) 동맹국들의지지를 잃지 않으려 고 염려 했었기 때문에 그 분야의 군 사령관은 무기 사용에 대한 책임을 맡을 것이다. 트루먼 (Truman)과 맥아더 (MacArthur) 사이의 긴장은 트루먼 (Truman)이 중국의 일부 개입으로 좌절 한 중국의 개입이 일어나기 전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점점 더 맥아더와 트루먼이 한국의 사건을 다르게 보았고 이러한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할 수 없다는 것이 명백 해졌다. 맥아더는 '롤백'을 계속하고 중국 본토를 포함하도록 전쟁을 확대하기를 원했습니다. 맥아더는 심지어 중국인들에게 핵무기를 사용하기를 원했고 (트루먼의 기자 회견에 기반한 부당한 해석이 아닌 트루먼이 아니라 그의 것임을 믿고) 야루 강에 방사성 액체를 주입하기를 원했다. 또한 맥아더는 트루먼 행정부의 "유럽 최초의"정책이 잘못됐으며 냉전이 아시아에서 승리하고 잃어 버릴 것이라고 열정적으로 믿었다. 그는 심지어 하원 회의장에서이 정책을 비판하기 위해 성명서를 발표하기도했다 

일부 사람들은 아시아에서 공산주의자들이 공산주의자들이 세계 정복을 위해 자신들의 연극을 만들기로 결심 한 곳이며 전쟁터에서 제기 된 이슈에 동참했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이상하게 보입니다. 여기에 우리는 무기로 유럽의 전쟁에 맞서 싸우는 반면, 외교관은 여전히 ​​전쟁으로 싸우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의 공산주의와의 전쟁을 놓치면 유럽의 붕괴가 불가피하다. 유럽과 유럽은 전쟁을 피하면서도 자유를 지켜야 할 것입니다. 당신이 지적했듯이, 우리는 승리해야합니다. 


승리를 대신할만한 것은 없다 "고 말했다. 이 대중의 불복종이 트루먼의 마지막 짚이기는했지만, 매튜 릿지 웨이 (Matthew Ridgway)에 기성 대치가 있었기 때문에 맥아더 대령의 해산 결정은 더욱 쉬워졌다. 누가 탈퇴 교리를 채택함으로써 북한과 중국의 연합군에 맞서 싸울지를 성공적으로 시작했으며, 이는 한국 전쟁이 본질적으로 미국의 조건에 따라 더 많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장했다. Ridgway의 성공은 군대 간의 사기를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Ridgway가 1951 년 4 월 11 일에 점령했을 때, 그는 서울을 탈환하여 38 차 Parallel 주변의 전투를 안정화시킨 봄과 여름 공세를 계속했다.

전쟁을 종식시키기위한 협상 

맥아더 대변인은 미국인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았고 헌법상의 영향을 미쳤지 만 군부의 민간 통제 원칙을 재확인했다. 단기적으로는 한국 전쟁이 제한적이었고 NATO 세력 간의 잠재적 분열을 막을 수 있었다. 한국의 미국 전략은 끝이 보이지 않는 인기없는 전쟁이되고있는 것에 대한 끝을 협의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 총리는 소련과 중국과의 협상이 처음에는 은밀했다. 왜냐하면 이승만 총재는 휴전을 막기로 결심했고 유엔군에게 주어진 명령에 관계없이 한국군에 계속해서 싸우도록 명령 할 것이기에 큰 우려가 있었다. 1951 년 7 월 말까지, 릿지 웨이 (Ridgway)는 다음과 같은 여러 문제를 다루는 전쟁의 종전을 협상하기 시작했습니다.
  • 정전 및 휴전 협정
  • 계약 조건을 이행하기위한 감독 기관의 구성과 권한
  • 38 번째 평행선을 가로 지르는 휴전선
  • 죄수들의 이송

유엔은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이 한국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깨닫고 한반도에서 외국군의 철수에 관한 논의를 성공적으로 막을 수 있었다. 중국과 소련은 전쟁의 본질이 바뀌면서 협상에 열렸습니다. 릿지 웨이의 전략 변화는 마오 쩌둥이 유엔군이 결정적으로 패배 할 수 없다는 것을 납득 시켰고, 중국이 계속해서 그들을 참여 시키면 큰 손실을 견디며 중국은 유엔의 무기 금수 조치가 공급이 낮다는 것을 의미했다. 스탈린은 한국에 대한 미국과의 전면전을 피하기를 계속했다. 그리고 중국의 개입이이 시점에서 바라는 모든 것을 달성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전쟁이 끝나기를 사방에 열망하고있는 현재에도 불구하고, 양측이 휴전 협상을 위해 가능한 최선의 조건을두고 분투하면서 2 년 동안 계속되었다. 

원래 협상은 개성 주변에서 개최되었지만 중국이이 지역을 점령하고 협상 지역 안팎으로 움직이는 것을 통제 한 후에는 UN을 통해 심리적 우위를 확보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었다. 특히 미국에 영향을 미쳤다. 불가피하게도이 협상은 중단되고 (휴전선의 위치에 관한 논쟁은 물론) 양측이 파괴적인 공중전에 종사했다. 이는 1952 년 6 월 말 평양의 군사 및 산업 목표물에 대한 네이팜탈 습격으로 적어도 6000 명의 민간인의 목숨을 앗아 갔다. 국제적 분노로 인해 미국은 민간인 사상자를 예방하는 데 더 많은주의를 기울였다. 

1951 년 10 월까지, 판문점으로 협상이 진행되고 양측이 협상 지역 확보에 대한 책임을졌다. 협상은 상호 불신에 의해 계속 방해 받았다 (양측은 자신의 입장을 비난하고 안전하게 지키기위한 싸움에서 파산을 이용했다). 그리고 포로 교환 문제도 계속되었다. 마오 쩌둥은 모든 것을위한 교환을 원했지만, 미국은 공산주의자에게 상당한 수치 적 우위를 남길 것이라고 두려워했다. 더욱이 유엔 포로 수용소에 수용된 132,000 명의 공산압 포로들 중 상당수가 본국 송환을 원치 않았다. 북한 수감자 중 상당수는 실제로 북한군에 징집 된 남한 출신 이었으나 21,000 명의 중국인 수감자 중 16,000 명은 중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했다. 이 문제는 1953 년 7 월까지 휴전 협정 체결을 막기 위해 계속되었다. 협상은 상호 불신에 의해 계속 방해 받았다 (양측은 자신의 입장을 비난하고 안전하게 지키기위한 싸움에서 파산을 이용했다). 그리고 포로 교환 문제도 계속되었다. 마오 쩌둥은 모든 것을위한 교환을 원했지만, 미국은 공산주의자에게 상당한 수치 적 우위를 남길 것이라고 두려워했다. 더욱이 유엔 포로 수용소에 수용된 132,000 명의 공산압 포로들 중 상당수가 본국 송환을 원치 않았다. 북한 수감자 중 상당수는 실제로 북한군에 징집 된 남한 출신 이었으나 21,000 명의 중국인 수감자 중 16,000 명은 중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했다. 이 문제는 1953 년 7 월까지 휴전 협정 체결을 막기 위해 계속되었다. 협상은 상호 불신에 의해 계속 방해 받았다 (양측은 자신의 입장을 비난하고 안전하게 지키기위한 싸움에서 파산을 이용했다). 그리고 포로 교환 문제도 계속되었다. 마오 쩌둥은 모든 것을위한 교환을 원했지만, 미국은 공산주의자에게 상당한 수치 적 우위를 남길 것이라고 두려워했다. 더욱이 유엔 포로 수용소에 수용된 132,000 명의 공산압 포로들 중 상당수가 본국 송환을 원치 않았다. 북한 수감자 대부분은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에 징집 된 남한 출신 이었지만 21,000 명의 중국인 수감자 중 16,000 명은 중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 문제는 1953 년 7 월까지 휴전 협정 체결을 막기 위해 계속되었다. 유엔 포로 수용소에 수용된 공산군 포로들도 본국 송환을 원치 않았다. 북한 수감자 대부분은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에 징집 된 남한 출신 이었지만 21,000 명의 중국인 포로 중 16,000 명은 중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 문제는 1953 년 7 월까지 휴전 협정 체결을 막기 위해 계속되었다. 유엔 포로 수용소에 수용된 공산군 포로들도 본국 송환을 원치 않았다. 북한 수감자 중 상당수는 실제로 북한군에 징집 된 남한 출신 이었으나 21,000 명의 중국인 수감자 중 16,000 명은 중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했다. 이 문제는 1953 년 7 월까지 휴전 협정 체결을 막기 위해 계속되었다.

휴전

1952 년 11 월에 미국의 대통령으로 취임 한 드와이트 아이젠 하워 (Dwight Eisenhower)와 1953 년 3 월에 스탈린이 사망 한 것은 전쟁 종식에 중요한 역할을했다. 아이젠 하워 대변인은 민주당의 재선과 재선을 모색하지 않기로 한 트루먼 대통령의 결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인 절망적으로 인기없는 전쟁을 종식 시키기로 약속했다. 그의 행정부는 중공과 소련에 미국이 전쟁을 확장하고 휴전을 위해 무기를 사용할 준비가되어 있다는 인상을 전달하기를 원했다. 따라서 아이젠 하워 대통령은 타이완의 중공의 GMD 공격 (대만 해협에 배치 된 미국 제 7 함대의 역할 이었음)에서 미 해군에 개입하지 말 것을 명령했고 유엔 사무 총장의 서한을 승인했다 협상 대표 인 마크 클락 (Mark Clark) 북한이 포로 교환에 관한 미국의 제안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긍정적으로 판단하지 않을 것이라는 최후 통첩을 발표했다. 소련에서는 스탈린을 계승 한 지도자 (흐루시초프, 말렌 코프, 베리아)의 삼중주가 평화 공존에 대한 욕구를 미국에 제의했다. 

더욱이 중화 인민 공화국 정부는 마오 쩌둥이 1953 년 중국의 1 차 5 개년 계획을 시작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국내 문제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고 군사 예산에서 지출을 배제해야했습니다. 북한의 미국 폭격 공습은 대중의 사기를 심각하게 깎아 냈고 평균 개인 소득과 만연한 인플레이션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식량을 저장하고 김대중 정부가 가혹한 압수 정책을 도입하여 대응하도록 강요했다. 1953 년 여름까지,

한국 전쟁의 유산

두 강대국 사이의 관계는
여러 가지면에서, 한국 전쟁, 특히 아시아에서 냉전의 갈등에 대한 주도권을 설정합니다. 맥아더는 1950 년 38 선 (불운의 예 교차 할 수 있도록 할 때 '롤백'유혹에도 불구하고 특별 정책 결정을), 봉쇄의 트루먼의 정책은 미국의 공식 냉전 교리로 확인되었다. 틀림없이 결함이 교리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제한된 전쟁을 위해 (그것은 본질적 관계없이 '이해 관계'가 보호되었습니다의 전략적, 경제적 중요성을 방어 전쟁을 싸우고하기 위해 미국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소련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은 또한 육상 전쟁에서 미국을 직접 참여시킬 준비가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는 특히 베를린 봉쇄의 발 뒤꿈에서 두드러졌다. 양측이 이제 유럽과 아시아에서의 대결을 피했다. 그러나 베를린 봉쇄와 마찬가지로 냉전 초기 상반기에 가능한 한 적을 붙잡지 않고 전쟁을 위협하는 방법에 대해 양측이 시도한 전략을 재확인했다. 이 접근법은 벼랑 끝 전술의 핵 정책에서 궁극적으로 나타납니다.
아이젠 하워에게 한국 전쟁의 협상은 1956 년 선거 운동에 의해 입증 된 개인적인 승리였다. 냉전 정책의 방향 전환을 허용했다. 아이젠 하워는 전반적인 군비 지출을 줄이고 인력의 역할을 대폭 축소시킨 '새로운 모습'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행정부는 핵무기 비축 대신에이란과 과테말라와 같은 국가에서 일련의 CIA 비밀 작전에 종사했다. 

1955 년까지 니키타 흐루시초프 (Nikita Khrushchev)는 소비에트 연합의 지도자로서 떠오르고 두 권력 간의 관계는 1950 년대 초반과 1960 년대 초반에도 긴장 관계에 있었지만 트루먼과 스탈린이 제시 한 많은 비공식적 인 경계도 초기 냉전 기간.

북한과

한국은 38 차 평행선으로 분단되어 있었고, 한국 민족주의가이 갈등을 일으키는 원동력 이었지만 반어 적으로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과 한국은 두 초강대국에 의존했다. 김과이 둘 모두 한반도 통일에 한국 민족주의를 사용하고 정부에 대한 비전을 강요했지만 궁극적으로 후원하는 초강대국의지지가 필요한 입장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양측은 전쟁 중 엄청난 피해와 생명 손실을 겪었으며 1950 년대의 재건의 대부분을 소비했다.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의 경제는 1957 년까지 한국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으며, 산업 생산은 1949 년 이전 수준으로 돌아갔다. 스탈린 주의자 인 김일성 (Kim Il-Sung)은 흐루 쇼프 (Khrushchev) De-Stalinization의 정책과 Khrushchev의 소련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의 '수정주의'를 비난하는 중국과 맞 섰다.  그러나 중국과 달리 소련과의 유대 관계를 유지했다. 중국은 1970 년대 서구와의 관계 정상화 (마오의 죽음과 함께)  에 이어 북한과의 관계를 재평가하기 시작했고 김 위원장은 이에 대한 대응을 시작했다. 이는 1980 년대 말 북한이 경제적 쇠퇴기에 접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막대한 비용이 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감소는 1991 년 소련의 붕괴와 1990 년대 중반의 광범위한 범람으로 더욱 악화되었다. 김정일의 후계자 김정일 (Kim Jong-il)은 중국과의 관계를 재개했지만 유엔 식량 원조를 받아 들여야했다. 

대조적으로, 남부는 전후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기까지 더 오래 걸렸다. 1960 년 학생 시위와 헌법 위기로 절정에 이른 부패 스캔들로 이승만 대통령은 박정희 장군이 이끄는 쿠데타로 권력에서 물러나고 미국의 상당한 원조에 힘 입어 1962 년 수출에 힘 입어 전례가없는 경제 성장 ( '한강의 기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경제 성장을 이끌었음에도 불구하고 박 전 대통령은 전임자의 정치적 억압을 계속하여 1979 년 암살 될 때까지 통치했다. 그의 죽음은 후계자 전두환의 전복과 함께 궁극적으로 한국에 민주주의를 도입하게했다. 1980 년대 말까지. 2000 년 이후 한국은 '선샤인 정책'의 일환으로 북한과 외교적으로 협력하려고 노력했다. 

중국
한국 전쟁은 신생 한 중화 인민 공화국에 큰 도움이되었습니다. 마오 쩌둥 정부는 외부의 원수로부터 혁명을 성공적으로 방어하고 기술적으로 우월한 미군에 맞서 혁명을 성공적으로 방어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전쟁은 중 - 소련 분열의 원인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했습니다. 마오 쩌둥은 스탈린을 크게 존경했지만 1949 년과 1950 년에 마오와 김의 토론에서 제외 된 것에 대해 분개했다. 그는 김 위원장이 중공업이 중동에 개입 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사실에 대해 모욕 당했다. 북한군의 상황이 악화 된 사건이며 소련의 고객 국가로 취급되지 않기를 바랬다. 사실이 마지막 요점은 조지 케넌 (미국 국무부의 '미스터 X' Long Telegram의 저자)는 중국이 단기 지정학적인 목적으로 만 소비에트 연방과 연계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흐루시초프의 권력 승계와 그의 후속 '비밀 연설'(그가 스탈린을 비난 한 곳)의 스탈린이 사망 한 이후, 중국은 계속 소련에서 멀어졌다. 1960 년 '대 약진 전진'의 재앙에 뒤이어 중 - 소련 분열이 분명하게 나타났습니다. 

베트남 으로 가는 길 마지막으로, 냉전 관점에서 볼 때, 한국 전쟁의 가장 중요한 유산은 미국을 베트남 전쟁의 길로 설정하는 것이 었습니다. 한국 전쟁의 종식은 극동 지역의 지정 학적 상황을 안정화시키고 봉쇄의 성공적인 모범으로 보였다. 1954 년에, Vietminh가 Dien Bien Phu에서 프랑스를 격파했을 때 초강대국은 동남아시아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어 제네바에서 개최 된 평화 회담에서 아이젠 하워 행정부는 공개적으로 공개적으로 베트남에 관한 도미노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아시아에서 도미노를 떨어 뜨리는 것에 대한 생각은 이것 이전에 닫혀 있던 문 뒤에 논의되었으며, 한국에서의 미국 경험이이 이론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했다는 것이 분명했다. 한국에 대한 중국의 관여에 대한 유령은 베트남 전쟁 중 미국의 군사 전략에 중요한 요소였다. 즉 17 번 교단의 북쪽으로 진군한다는 두려움 때문이다. 아시아에서 도미노를 떨어 뜨리는 것에 대한 생각은 이것 이전에 닫혀 있던 문 뒤에 논의되었으며, 한국에서의 미국 경험이이 이론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했다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한국에 대한 중국의 관여에 대한 유령은 베트남 전쟁 중 미국의 군사 전략에 중요한 요소였다. 즉 17 번 교단의 북쪽으로 진군한다는 두려움 때문이다. 아시아에서 도미노를 떨어 뜨리는 것에 대한 생각은 이것 이전에 닫혀 있던 문 뒤에 논의되었으며, 한국에서의 미국 경험이이 이론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했다는 것이 분명했다. 한국에 대한 중국의 관여에 대한 유령은 베트남 전쟁 중 미국의 군사 전략에 중요한 요소였다. 즉 제 17 평행선의 북쪽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이다.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최저임금 결정  (0) 2018.07.14
트랜스포머 5 가 소중한 이유(칼럼)  (0) 2017.06.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