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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치트/PC 치트

폴아웃3 다양한 콘솔명령어 모음

by 피크카라제 2017. 6. 17.

폴아웃3 콘솔명령어 입니다.

뉴베가스에도 작동하긴합니다. (몇개는X)




tm - HUD 창을 안보이게함(체력이라던지 무기 장탄수가 있는창)

 <?XML:NAMESPACE PREFIX = O />

sucsm - 자유카메라시에 카메라의 이동속도 10이 빠름이고 1로 갈수록 느려짐

 

fov - 시아각 75가 기본이고 클수록 시아각이 넓어집니다.

 

플레이어 인벤토리 조작

player.additem -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사용법은

player.additem <base_id>(아이템 코드) <amount>(숫자) <condition>(내구도: 넣지않으면 100%로 됩니다)

 

player.additemhealthpercent -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위의 player.additem와 같지만 차이점은 내구도를 넣을 때 소수점으로 넣습니다(.50으로 넣으면 50%)

player.additemhealthpercent <base_id>(아이템 코드) <amount>(숫자) <quality> (내구도: 넣지않으면 100%로 됩니다)

 

*몇몇 자주사용하는 아이템의 코드

000000f (병뚜껑)(돈!)

00015169 (스팀팩)(채력!)

000284f9 (누카콜라 퀸텀)(최강슈류탄제료)

00015167 (라드 어웨이)(방사능감소)

00015168 (라드-x)(방사능 저항상승)

00043e94 (스텔스보이)(다아실....)

00031944 (금속부품)(매가톤안날리면 수도할아버지에게 건네서 돈벌수도있고 긍정 카르마를 얻을수도 있고 인디펜던스요새의 케서딘에게 건내줄수도있음)

 

player.removeitem - 플레이어의 인벤에서 아이템을 삭제합니다.

player.removeitem <base_id>(아이템 코드) <amount>(숫자)

 

player.srm - 플레이어에게 수리창을 열어줍니다.(플레이어자신에게수리받는 것으로 처리되어서 플레이어의 수리스킬에 영향을 받고 돈이안나갑니다)

 

player.showinventory - 플레이어의 인벤을 보여줍니다.(아이템코드를 알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단 인벤에다가 너무많이 넣어두었으면 원하는 것을 찾기가 힘듭니다)

 

NPC 조작

 

* NPC는 2가지의 코드를 가집니다. 레퍼런스코드(ref_id)와 base_id(베이스 코드) 전자는 prid와 이동코드(player.moveto , moveto에 사용됩니다.)

prid - NPC를 선택합니다. 보이는 곳에 있으면 클릭을 해도 이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prid <ref_id>

setessential - 선택된 NPC(prid나 콘솔창상태에서 클릭으로 선택)를 죽지않게 하거나 죽일수 있게 합니다.

setessential <base_id> (0(죽일수있음),1(죽지않음)

예: 도그밋을선택하고 setessential 00006a772(도그밋의 베이스코드) 1라고 치면 죽지않습니다.

 

player.placeleveledactoratme - NPC를 만들거나 복사해서 플레이어앞에 대려다 놓을 수

있습니다.

player.placeleveledactoratme <base_id>

 

ShowInventory - NPC의 인벤의 아이템을 보여줍니다.(아이템코드를 알 때 유용함)

 

sbm - NPC와 거래하는 창을 열어줍니다.(원래 거래창이 뜨는 NPC에게 쓰면 튕길 수 있습니다)

 

modav <variable> <amount> - 플레이어의 능력을 조정해줍니다.

(이걸쓰면 수리100상인들로 만들수있습니다) 

equipitem - NPC의 인벤에 들어있는 아이템을 장착시킵니다.

equipitem <base_id>

unequipitem - NPC가 장착하고 있는 아이템을 장착해제시킵니다.

unequipitem <base_id>

 

player.moveto ref_id - NPC가 있는곳으로 플레이어를 옮깁니다.

 

(이밑의 명령은 prid로 NPC를 선택한후에 사용가능합니다.)

moveto player - NPC를 플레이어에게 옮깁니다.

 

kill - NPC를 죽입니다.

 

resethealth - NPC의 채력을 회복합니다. 유저용으로는 player.resethealth를 사용합니다.)

 

resurrect - NPC를 부활시킵니다. (resurrect 1 을 넣으면 일어납니다.(살아있는 NPC도)

 

disable, enable - NPC를 비활성(disable)시키거나 활성(enable)시킵니다.

 

startcombat, stopcombat - NPC와 싸우기 시작하거나(startcombat) 싸움을 멈춥니다. (stopcombat) 주의 사항: 싸움을 멈추는 것은 영원히 지속되지않습니다. NPC를 보지않게되면(다른지역으로 갔다온다던지 하여서)다시 리셋됩니다.

 

스텟과 캐릭터 조작

* 앞에 player. 가 붙는 스킬의 경우 NPC를 선택하고서 player.를 빼고 입력할시 그 NPC에게 적용됩니다.

 

player.setscale - 플레이어의 크기를 조정합니다.1.0이 기본입니다.(집안에서 크게만들지 마십시오.(구석에 박힌 슈퍼뮤턴트 베히모스꼴이 납니다.)

player.setscale <scale>

 

player.setav - 플레이어의 능력을 추가해줍니다.

player.setav <variable>

<variable>

skill (스킬명)

 

Barter (흥정)

Big Guns (대형화기)

Energy Weapons (에너지 무기)

Explosives (폭팔물)

Lockpick (자물쇠 따기)

Medicine (의학)

Melee Weapons (근접무기)

Repair (수리)

Science (과학)

Small Guns (소형화기)

Sneak (은신)

Speech (설득)

Unarmed (격투)

 

s.p.e.c.i.a.l 능력치 (s.p.e.c.i.a.l 능력치의 이름을 입력)

 

Strength (힘)

Perception (인지력)

Endurance (지구력)

Charisma (매력)

Intelligence (지능)

Agility (민첩성)

Luck (행운)

actionpoints 액션포인트

carryweight 들고다닐 수 있는 무게

karma 카르마

health 채력

xp 경험치

radresist 방사능 저항력

damageresist 데미지 저항력

fireresist 화염저항력

poisonresist 독 저항력

critchance 치명타 확률

speedmult 이동속도 100이 기본 (forceav로 수정할것)(너무빠르면 허공답보를 하다가 추락사합니다 ^.^)

 

 

player.perk <variable> <amount> - 플레이어의 능력을 조정해줍니다.

(조정가능한수치: Peak은 활성,비활성 스킬은 100 저항력은 85 S.P.E.C.I.A.L능력은 10). -수치는 낮추어 줍니다

player.modav <variable> <amount>

 

player.forceav - 플레이어의 능력을 조정해줍니다. (이명령어는 입력한수치로 변경시켜버립니다.(예: 스몰건 20일때 이명령을 10을 입력하면 10으로 변합니다)

player.forceav <variable> <amount>

 

player.addperk - perk을 추가해줍니다.

player.addperk <variable>

 

player.removeperk - perk을 삭제하여줍니다.

player.removeperk <variable>

 

player.sexchange - 성별을 변환합니다.(남자일 때 넣으면 여자로 여자일 때 넣으면 남자로)

 

shownamemenu - 플레이어의 이름을 변경하는 창을 띄워줍니다.(처음시작할때의 창)

 

showracemenu - 플레이어의 인종과 외모를 결정하는 창을 띄워줍니다. (처음시작할때의 창)

 

아이템과 세계 조작

 

unlock - 잠겨있는 물체를 열어줍니다.(콘솔창에서 클릭해서 선택한이후에가능)

 

activate - 물체를 가동 시킵니다.

 

setownership - 선택된 물체를 자신의 소유(가져도 상관없는)으로 만듭니다.

 

set timescale to - 게임안에서의 시간이 지나가는 속도를 정합니다. 기본은 30(30분)이며 1로 넣으면 실제 시간과 같이 흐릅니다.

set timescale to <scale>

 

fw - 강제로 날씨를 변환합니다.

fw <ID>

EditorID FormID

DefaultWeather 0000015E

GNRRoofOvercast01 0001E3F0

gUrbanCloudy01 00059869

gWastelandClear01 0005CF9C

gWastelandCloudy 0005C88D

InvertedDaylightWeather 000B362D

InvertedDaylightWeatherTenPenny 00052928

InvertedDaylightWeatherWarm 000BC39B

MegatonCloudy01 0001D776

MegatonFalloutDecay 0006A076

SuburbanCloudy 00017906

TranquilityClear 0002BF97

UrbanDeep 00065952

UrbanDeepInner 0006CA4E

UrbanDeepInnerCitadel 000BE1FF

UrbanDeepInnerDCMall 000BE1FE

UrbanDeeplnnerDCMONtop 0003A236

UrbanDeeplnnerMamaDC 000BE3E2

UrbanOvercast 000154E5

UrbanOvercast01Intro01 00022BD5

WastelandClear 00064609

WastelandClearMegaton 00054E12

WastelandClearNoLighting 000B419E

WastelandDecay 0005A728

WastelandEast 0003D438

WastelandEastOasis 00054E1D

WastelandNorth 00027DF3

 

퀘스트 조작

 

movetoqt - 플레이어를 현제 퀘스트의 목표로 이동시킵니다.

 

showquestlog - 퀘스트 로그를 보여줍니다. 렌덤 인카운트도 보여줍니다.

 

completequest - 퀘스트를 해결하여줍니다.

completequest <base id>

 

resetquest - 퀘스트를 리셋해줍니다.

resetquest <base id>

 

sqs - 모든 퀘스트의 진행상황을 보여줍니다. setstage을 사용할 때 사용됩니다.

sqs <base id>

 

setstage - 퀘스트의 진행상황을 입력한 진행상황으로 이동시킵니다. 이건 버그로 종료가 되지않을 때 유용합니다.

setstage <base id> <Quest Objective>

 

sqt - 현제 퀘스트의 목표를 보여줍니다.

 

게임 조작

 

save - 저장을 합니다.

save <save name>

 

save 1 - 저장과 함께 게임상태를 텍스트로 저장하여줍니다.

save <save name> 1

 

load - 게임을 불러옵니다.

load <save name>

 

exit - 종료하고 메인메뉴로 나옵니다.

 

quitgame 이나 qqq - 게임을 종료합니다.

 

saq - 엔딩을 보여줍니다.(지금까지 한 퀘스트에 관련된 영상만 나옵니다)

 

PCB - 메모리에 올라와있는 필요없는 셀데이터를 없에줍니다.(버벅일때 효과있음)

(다른분이 알려주신정보)

 

디버그와 맵핑 조작

tmm 1 - Pip-Boy의 맵마커를 모두 찍어줍니다.(탐험가 perk의 효과)

 

tfow - Pip-Boy의 지역지도의 안개를 토글해줍니다.

 

tgm - 신(god) 모드를 토글해줍니다. 데미지와 방사능에 무적이되고 무한정의 AP ,탄약, 들고다닐 수 있는 무게가 되며 아이템의 내구 하락이 없습니다.

 

tcl - 중력엔진을 무력화시켜줍니다. (허공을 걷는 것이 가능)

 

killall - 이지역의 모든 NPC를 죽여줍니다.(웨이스트랜드에서 쓰면???)

 

setgs fjumpheightmin <수치> - 점프력 조절 64가 기본 너무 높게하면 착지할때 다리가 부러집니다. 적당하게 196(3배)정도까지만.... (FJUMPHEIGHTMIN)(단점: 수치를 높게하면 서서뛰면 하늘에서 정지해버립니다)

        

tg - 풀 제거

tt - 나무 제거

(위의2개는 프레임향상에 좋습니다 ㅎㅎㅎㅎ)

rewardkarma-카르마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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