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치트

초 고전게임 Doom2 풀버전

by 피크카라제 2012. 12. 23.

안녕하세요.

둠2 알고게시는분은 여럿....

이게임 정말 오래되었죠..

가끔 생각나면하려고 늘 간직하고있었던 게임입니다.

요새는 정말 그래픽 쩌는 게임 많지만..예전에 향수를 느낄수있는 둠2입니다. ㅎㅎ

 

위에 플레이 영상은 퍼온건데 저거보단 화질좋게 나온던데...ㅋ

둠 2 : 지상의 지옥(DOOM II: Hell on Earth)는 이드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하여 1994년 도스용 게임으로 발매된 1인칭 슈팅 게임으로 현재는 윈도,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었다. 둠 시리즈(DOOM series)의 두 번째 작품인 둠 2는 (DOOM)의 후속작으로 내용은 전작인 둠과 이어진다. 1편에서 플레이어는 유니온 에어로스페이스 코퍼레이션(Union Aerospace Corporation, UAC)의 해병대 병사(marine)[1] 로서 화성의 두 위성인 포보스데이모스에서 악마들과 싸웠다. 2편인 둠 2는 주인공이 지구로 돌아왔지만 지구 역시 악마들에게 점령당해 있는 것을 목격하고 이 악마들과 싸우는 것을 그려내고 있다.
후속작인 둠 3(DOOM 3)는 첫 번째 작품인 둠의 리메이크작으로 둠 2의 내용은 포함하지 않는다. 또한 둠2의 확정버전 파이널 둠도 출시되었다. (둠2와 같으나 난이도와 맵크기 등 월등히 높다.)

 

배경

줄거리>

우주에서의 전투를 마치고 당신은 풍요로운 삶을 기대하며 지구로 돌아오고 있었다. 화성으로 외계인들이 쳐들어왔을 때 당신은 그 외계인들을 훌륭히 물리쳤다. 당신은 화성기지로의 외계인들의 침공을 막아낸 전쟁영웅이 되었다.[2]

그리고 지금 당신은 군대를 그만두고 집으로 향하고 있다. 우주에서 지구로 착륙하여 문을 열고 밖을 보았다. 눈앞에 보이는 도시는 불타고 있었고 사람들은 불타는 그 도시로부터 도망가고 있었다. 그들 중 한 무리가 공포로 소리치고 있었다. 그리고 목격하였다. 누군가가 그들을 공격하고 있었다. 달려가 그들을 공격하는 자를 쓰러뜨렸다. 그는 인간처럼 생겼지만 전체적으로 지저분하였고 입 안에는 씹다 남은 살점이 있었다. 저급 호러영화에 나오는 좀비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디선가 본 듯한 장면이다. 바로 화성에서 본 그것과 같다. 우선 사람들이 식인괴물로 변하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우주로부터 괴물 같은 그것들이 들어 닥칠 것이다. 하지만 이번엔 지구에서 일어나는 것이다.

상황을 자세히 알고 보니 침략자들이 지구전체를 거의 모두 정복하였다. 수십억명이 죽고 나머지는 식인 괴물로 변하였다. 하지만 극히 일부는 살아남았다. 어떤 현명한 이들은 살아남은 사람들을 탈출 시켜 인류를 보존할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살아남은 이들을 이 망해가는 세상에서 탈출 시킬 커다란 우주 함선을 만들었다.

불행히도 지구의 유일한 우주 공항이 악마들에게 장악 당했다. 공항은 일종의 역장인 불타는 장막에 쌓여있었고 때문에 어떤 우주선도 공항에서 빠져나올 수 없었다. 무언가 해야 했다. 적지만 남아있는 지구의 군인들은 침략자들을 기습할 계획이었다. 우리가 이긴다면 역장의 작동을 중지시킬 수 있고 인류는 멸망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진다면 인류의 역사는 여기까지 일 것이다.

당신과 당신의 동료들은 공격을 감행하였다. 얼마 후 용감하던 그들이 힘없이 쓰러져 가는 것을 보았다. 당신은 동료들과 떨어지게 되었고 어디선가 그들이 죽어가며 비명 지르는 것이 들려왔다.

금속으로 된 터널 건너편에서 분노에 차 으르렁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그들은 당신이 온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자비도 연민도 없고 일말의 교섭의 여지도 없다. 그들은 완벽한 적이며 여기엔 그들과 당신 외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진행 스토리

당신은 우주공항 깊숙이 들어왔고 무언가 이상한 점을 느꼈다. 악마들은 이곳에 올 때 그들의 본성을 같이 가져왔고 우주공항의 기술들은 그 본성에 감염되어 타락해있었다. 당신 앞에 펼쳐진 우주공항은 지옥의 일부를 그대로 옮겨온 것같이 보였다. 이 귀신들린 기지를 통과할 수 있다면 당신은 지금 지구인들을 붙잡고 있는 역장을 해제할 수 있는 스위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이 지옥 같은 상황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을 지구 밖으로 피난시키는데 성공했다. 이제 당신은 이 행성에 남은 유일한 인간이며 당신 외에는 식인 괴물로 변한 인간들과 잔인한 외계인들 그리고 분노한 영혼들만이 남아있다. 당신은 단지 인류를 구했다는 만족감을 갖고 죽음을 기다리며 앉아 있을 뿐이다. 그러나 이때 우주로부터 통신이 들어왔다. 우주선의 센서가 외계인들이 쳐들어오는 위치를 발견하였고 그 입구를 막는다면 침략을 멈출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표시된 위치는 우주공항의 다른 곳을 가리키고 있었다. 고통스럽지만 당신은 다시 외로운 전투로의 발걸음을 옮겼다.

당신은 당신이 쌓아올린 적들의 시체 한 가운데 서있다. 여기에서는 적들이 들어오는 이 입구[3]를 막을 방법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당신은 이를 악물고 그 입구를 통과하기로 했다. 이 입구를 닫을 방법이 저 너머에 있다면 그곳이 지옥인들 무슨 상관이 있으랴.

당신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악마의 얼굴에서 노출된 뇌에 로켓을 쏘았다. 그 직후 그 괴물은 말라비틀어지며 죽었고 그 여파로 지옥이 수 마일에 걸쳐 황폐화 되었다. 드디어 침략을 막은 것이다. 지구는 안전하다. 지옥은 난파하고 있고 당신은 이마에 흐르는 땀을 닦으면서 집으로 돌아가는 발길을 옮긴다

-조작방법-

 

-아이템-

 -무기-

-총알-

-회복-

-기타-

-몬스터-

클릭하면 더크게 보여요..

저는 이미 예전에 끝판 깸..

베리굳 추억의 게임 ㅋ

아직도 신기한게 나온지 한참도 넘은게 윈도우7에서 돌아가는거...ㅋㅋㅋㅋ

나름 화질 쪼금 괜츈...ㅋ

암튼 안해보신분은 해보시고 해보신분은 추억을 되세기며...ㅎㅎ

 

2_둠2.zip

 

압축풀어서 하시면됌

 

댓글